스팀게임 plateup의 소개와 알아두면 좋은 꿀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plateup은 요리, 서빙 및 설거지와 청소를 함께 플레이를 하며 레스토랑 꾸미기를 하는 경영게임입니다. 매일 새로운 랜덤 아이템이 제공되어 새로운 느낌을 선사합니다.

 

스팀게임 plateup 소개

plateup 표지
plateup 표지

스팀게임 palteup은 정해진것이 딱히 없는 알고리즘에 따라 플레이어가 게임을 매번 스타트할떄마다 맵, 아이템, 게임조건을 생성하는 방식의 경영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처음 플레이를 시작하면 요리재료, 싱크대, 식탁, 기본적인 조리도구만 준비됩니다.

 

매일 새로운 아이템을 제공하게 됩니다. 새로운 아이템을 구입해서 레스토랑에서 사용할 수도 있고 업그레이드를 해서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싱글플레이, 4명의 협동, 온라인도 가능합니다.

유일한 단점으로는 한글화가 되지 않아서 많은 한국 유저들에게 알려져 있지 않았지만 발렌타인 업데이트를 통해 한글화가 완료되어 많은 한국유저들이 플레이를 할 수 있어서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스팀게임 plateup 소개.txt
0.00MB

 

 

 

스팀게임 plateup 알아두면 좋은 꿀팁

 

스팀게임 plateup 알아두면 좋은 꿀팁.txt
0.00MB

 

 

 

스팀게임 plateup은 알아두면 편한 팁들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보지 않아도 플레이를 하는데 지장이 없지만 알고 있으면 편하기 때문에 plateup 초보유저라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1. 맵, 음식은 랜덤으로 3~4개 주어집니다. 만약 내가 원하는 음식이 나오지 않았다면 튜토리얼을 시작하로 바로 종료해버리게 되면 음식이 바뀌어 있습니다. 이것으로 어느 정도 내가 원하는 음식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2. 매일 나오는 아이템 중에서 가장 중요한 아이쳄은 이러합니다. 싱크대, 가스레인지, 리서치 데스크, 접시입니다.

-싱크대

-가스렌지

-***리서치 데스크는 블루프린트 캐비닛 안에 있는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해주기 때문에 가장 먼저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루 프린트 캐비닛은 기본 제공되며 안에 있는 아이템은 청사진 상태로 캐비닛에 넣을 수가 있습니다

 

리서치 데스크가 나오게 되면 바로 사는 것보다는 블루 프린트 캐비닛에 넣어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캐비넷에 넣어놓은 아이템은 다음 날 드랍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계획대로 된다면 드랍된 리서치 데스크를 구입하고 블루 프린트 캐비넷에 넣어놓았던 리서치 데스크를 업그레이드를 하면 랜덤으로 블루프린트와 할인기, 복사기로 변경됩니다.

 

그중에서는 복사기가 가장 가성비가 좋아서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블루프린트 캐비넷에 넣어놓은 아이템을 복사하는 기능이 이 ㅆ어서 유용한 아이템일 경우 2배로 늘릴 수 있기 떄문입니다.

3. 맵은 넓을수록 난이도는 올라갑니다. 하지만 맵은 넓고 난이도는 올리고 싶지 않은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옵션-게임-스피드런에서 seed affescts layout only로 바꾸게 되면 큰 맵을 선택 해도 난이도는 올라가지 않아 게임을 하는데 덜 부담스럽습니다.

 

4. 주방을 떠나지 않고 서빙을 하고 싶다면 이렇게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혼자서 할 때 이렇게 식탁을 배치한다면 매우 편리합니다. 위치는 주방과 홀을 연결하는 서빙카운터에 식탁을 놓으면 됩니다.

그리고 문에 식탁을 놓게 되면 문이 서빙카운터로 바뀌게 되는 마법도 있습니다.

 

5. 싱크대에서 설거지를 하게 되면 주변에 물을 흘리게 됩니다. 이 물로 주변의 더러움수치를 없앨 수가 있습니다. 이 특징을 잘 요긴하게 사용하면 더러움 수치가 많이 오르는 포인트에 싱크대를 배치하면 따로 청소를 하지 않아도 돼서 편리합니다. 잘 모르겠다면 처음에는 본인이 원하는 곳에 싱크대를 배치하고 유난히 청소를 자주 하는 포인트, 공간이 있다면 그 공간을 기억해 두고 그곳에 싱크대를 설치하면 됩니다.

 

6. 처음 레스토랑 영업을 스타트했을 때 물건을 잘못배치하거나 잘못해서 엔딩을 을 볼 것 같을 때 재빨리 esc를 누르고 save and returm headquarters 누르게 되면 저장되고 메인화면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그리고 새로 들어가게 되면 저장된 테이터로 불러와서 해당 영업일 준비시간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일종의 영업아침으로 회귀한 셈이 됩니다.

 

7. 스팀게임 plateup에서 냉장고가 필요하다면 카운터를 업그레이드하면 됩니다. 그리고 냉장고에 넣은 음식들은 다음날에도 유지가 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래서 만드는데 오래 걸리는 수프 종류를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8. 바닥의 더러움을 방지해 주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kitchen floor mats가 해당 아이템에 적용됩니다. 그리고 꾸미기 아이템 중에서 러그(빨간색 네모와 초록색깔의 동그라미 모양로그)는 같은 기능하기 때문에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8. 스팀은 할인을 상당히 자주 하기 때문에 40프로 할인할 경우 11700원정도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급하지 않는 다면 세일시간을 두고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9. plateup 한글화 적용은 설정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언어 설정은 처음 화면에서 옵션에 들어가면 언어설정이 있어서 한글화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계정을 선택해서 들어간 다음 옵션에서는 보이지 않기 떄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10. 클릭하면 한 번에 옮길 수 있는 모드, 준비 시간에 물건과 벽을 통과하여 속도를 빠르게 해주는 모드, 문을 없애는 모드, 아이템 배치가 잘못되어 게임 하루를 다시 할 수 있는 모드, 특정 카드가 안 뜨게 하는 모드, 박스와 편지를 자동으로 열어주는 모드 등 여러 가지 모드들이 스팀커뮤니티에 존재하기 때문에 모드를 어느 정도 설치하고 플레이를 한다면 좀 더 편하고 재미있는 플레이를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